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

IBK NEWS

이달의 뉴스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반듯한 금융’ 실천의 시작

IBK기업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취약계층의 은행 이용 관련 이체·출금·발급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최근 금융권에서 취약계층의 창구송금수수료 등 일부 수수료에 대한 면제를 실시했지만, 취약계층의 수신·카드 이용 수수료 전면 면제는 시중은행 중 기업은행이 처음이다. 감면대상은 만 65세 이상 노령층,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한부모 가정, 결혼이민여성, 북한이탈주민 등 취약계층으로 ▲타행 (자동)이체, ▲창구 타행 송금, ▲은행 CD기 이용, ▲통장·카드 (재)발급 등 수신·카드 수수료 전반에 대해 감면받을 수 있다.

해내리대출 금리감면 통해
소상공인 금융지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소상공인 및 지역 특산품 생산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해내리대출’을 통해 ▲전통시장 소상공인,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선정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2%p의 대출금리 감면혜택을 제공한다. ‘해내리대출’은 IBK기업은행의 대표적인 소상공인 포용금융 지원 상품으로 2020년 1월 출시 후 현재까지 약 5.8조 원이 공급됐다. ‘해내리대출’은 원자재 구입이나 인건비 등에 충당하기 위한 운영자금은 물론, 중장기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시설투자 목적으로도 지원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 한국관광공사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지원

한국관광공사와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지원 및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중소기업 근로자 휴가지원·워케이션 사업 운영, ▲중기(中企)-구직자 일자리 매칭지원, ▲우수 채용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기업부담금 10만 원을 1,000명에게 지원하며, ‘워케이션’ 사업도 추진하는 등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과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을 연계해 구인정보를 공유하고 일자리 박람회 개최 시 면접지원금을 지원하며, 근로자 역량강화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IRP 이용자는 주목!
‘IRP는 IBK에서’

기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이체 신규 등록(자동이체기간 12개월 및 이체금액 10만 원 이상), ▲기존 자동이체 등록고객의 이체등록금액 10만 원 이상 증액, ▲자기부담금 1백만 원 이상 추가 입금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숙박권(3명)과 신세계모바일상품권(2,147명)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모바일앱을 통한 IRP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5천 원 상당의 상품권(1,000명)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 신규 가입하면 운용·자산관리 수수료 평생 면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www.ibk.co.kr)와 모바일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IBK급여라운지’ 가입고객
10만 명 달성기념 이벤트 실시

‘IBK급여라운지’는 매월 IBK계좌로 50만 원 이상 급여를 받는 고객에게 스탬프를 제공하고, 고객은 적립된 스탬프를 사용해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비대면 혜택관이다. 또 급여실적 현황, 제휴 할인쿠폰, 재테크 정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며 ‘IBK급여라운지’ 가입고객 중 첫 급여를 받은 고객 대상 9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3만 원)을 지급한다. 또 급여 라운지 첫 입장 고객 중 ‘IBK급여 라운지’에 친구를 5회 이상 초대한 고객 10명을 추첨해 ‘도미노 피자 오리지널 포테이토 모바일 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I-ONE뱅크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일 부행장
신임 전무이사 임명

신임 전무이사(수석부행장)에 김형일 부행장(경영지원그룹장)이 임명됐다. 김 전무는 1992년 기업은행에 입행해 약 30년간 전략기획부장, 글로벌사업부장, 혁신금융그룹장, 경영지원그룹장 등의 주요 보직을 거치며 실무능력과 리더십을 검증받아 전행 경영전략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혁신금융그룹장으로 근무할 때 기술금융과 IP금융, 모험자본 확충 등 미래혁신금융을 주도했다. 또 경영지원그룹장을 역임하며 성과와 역량 중심의 조직 문화 구현을 위한 인사평가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고, 양성평등에 기반한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실시하는 데 일조했다.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