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with IBK
IBK비하인드

IBK 퇴근길
뮤직 라이브
청년 음악가에게는
무대를!
직원과 시민에게는
감동을!

임직원에게 전한 따스한 시간

청년 음악가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임직원과 시민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IBK 퇴근길 뮤직 라이브’.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의 시간 동안 본점과 한남동 고객센터, 부산 지역 등 총 11회 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2주에 한 번씩 격주로 열렸다.
“한 곡의 음악으로도 지치고 상처받은 마음이 치유되고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퇴근길 음악회가 직원들에게 하루의 피로를 해소하는 활력소가 되길 바랍니다.”라는 윤종원 은행장의 말처럼 ‘IBK 퇴근길 뮤직 라이브’는 임직원들에게 따스함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다.

“한 곡의 음악으로도
지치고 상처받은
마음이 치유되고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퇴근길 음악회가 직원들에게
하루의 피로를 해소하는
활력소가 되길 바랍니다.”

    소통하고 즐기는 문화의 장

    디즈니 메들리 등 흥겹고 역동적인 하모니를 선보인 아카펠라팀의 공연으로 포문을 연 ‘IBK 퇴근길 뮤직 라이브’. 음악회는 우리에게 친숙한 OST 테마 등을 주제로 한 현악 4중주 클래식 공연, 울림 있는 열창의 무대를 선보인 성악 공연 등 다양한 장르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레퍼토리를 통해 직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영업점 직원들을 위해 찾아가는 음악회도 열렸다. 코로나19로 문화행사를 가질 수 없던 직원들을 위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만들었으며, 그중에서도 부산음악회는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대형 카페에서의 멋진 무대로 끊임없는 박수 세례를 받았다.

    "친숙하고 흥겹고 역동적인
    멜로디로 뜨겁게 무대를 달궜던
    퇴근길 뮤직 라이브"

    음악이 선물한 긴 여운

    IBK사거리 선큰가든에서 진행한 야외 공연은 뉴욕 브로드웨이로 떠나는 뮤지컬 여행의 감성을 담기 위해 ‘맘마미아 스페셜’로 진행했다. 감격스런 하모니가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기 시작했고, 뮤지컬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와 노래, 춤의 앙상블은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 음악이라는 하나의 매개체로 모두가 하나 되어 웃고 즐길 수 있었던 4개월간의 ‘IBK 퇴근길 뮤직 라이브’, 음악회는 막을 내렸지만 감동과 여운은 직원들과 시민들의 마음속에서 여전히 커튼콜을 받고 있다.

    Copyright 2015. IBK(INDUSTRIAL BANK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