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with IBK
IBK랭킹뉴스

플리마켓, 오히려 좋아!

중고품을 사고파는 것은 이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불필요한 물품을 가치 있게 판매할 수 있어 더없이 좋은 중고 거래! 만일 구매와 판매가 자유로운
플리마켓이 열린다면, IBK人들은 어떤 물품을 사거나 팔고 싶을까?
IBK人들이 희망하는 거래
1위는 역시 생활용품!

IBK人이 플리마켓에서 사고팔고 싶은 물품 1위는 생활용품으로 나타났다. 옷부터 가구까지 우리의 일상에는 너무나도 많은 물건이 필요하다. 새 상품이 아니어도 된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중고를 구매하는 것은 비용과 물자를 절약하는 방법! 또한 시간이 지나 무용해진 물건을 필요한 이에게 판매하는 것도 환경 보호의 첫걸음이 될 수 있다. 일상생활 속 중고 거래야말로 가장 쉽고 빠르게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실천이다.
생활용품에 이어 ‘취미&자기 개발’과 관련한 물품 거래를 희망하는 이들이 많은 수를 차지했으며, 특별한 바람이 담긴 ‘소원’도 대거 등장했다. IBK人에게 플리마켓이란 어떤 장벽도 없는 진정한 거래의 장이 아닐까.

구매 희망 분야 15% 소원  20% 취미&자기 개발 65% 생활용품 판매 희망 분야 10% 소원 12% 취미&자기 개발 78% 생활용품
1위 생활용품

사물이 눈에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기를!

일상에는 시선은 물론 마음까지 강탈하는 물건들이 끊임없이 등장한다.
이로부터 자유롭고 싶으나 쉽지 않은 것 또한 사실!
이때 우리에겐 플리마켓이 있으니, 중고품을 샅샅이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에어팟프로에어팟 잃어버렸어요ㅠㅠ흑흑 한소영(IT그룹) 지금 타는 차는 팔고 싶습니다. SUV 정재희(IT정보부) 멋진 책상! 곧 제대하는 아들을 위해...!박형숙(여신심사부) KF94 마스크와 덴탈 마스크! 코로나에서 완전히 벗어나서 자유롭게 살고 싶어요. 김민준(여신심사부) 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 가고 로봇청소기 안 오나요. 강수빈(기업고객부) 새벽 5시에도 울어대는 고양이를 위한 선물, 페토이 자동급식기 ♥ 공혜란(프로세스혁신부) 똥손도 금손이 된다는 다이슨에어랩! 이선향(청량리지점) 아이폰 더 나이 먹기 전에 아이폰 써 보고 싶어요. 황인혜(포항지점) 가족과 힐링을 위한 건식 반신욕기 황선미(개봉동지점)
2위 취미&자기 개발

시작은 중고이나 끝은 창대하리라!

누군가의 시절 인연을 의미 있게 만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손때는 묻었을지라도 그것 또한 사용자의 진심이었을 테니
그 마음을 따라가다 보면 당신의 취미와 자기 개발에 한 발자국 더 빠르게
도착할지도 모른다.

자격증 준비 책 저희 금융자격증 많이 준비해서 취득하는데, 전문서적을 직원들끼리 나눴으면 해요~ 리사이클^^ 김영은(강동구청역지점) 플레이모빌 김태연(춘의테크노지점) 홈카페 도구와 고프로 곽재엽(자금세탁방지부) 골프채! 가난한 노동자는 중고로 채를 사고팔지요. 고규진(화성발안지점) 책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문한별(IT시스템운영부) 레고 김영동(사상지점) 등산스틱 장수정(응암동지점) 기타 허은정(왜관지점) 턴테이블 전성민(가락동지점)
3위 소원

소원을 말하는 게 죄는 아니잖아!

누구에게나 바라는 꿈이 있다.
물건이든 아니든 진정으로 꿈꾸다 보면 그것과 마주하는
순간이 찾아올지도!
소원을 말해 봐~ 네 마음속에 있는 작은 꿈을 말해 봐~♪

고객의 마음 심희중(양주지점) 시그니엘 펜트하우스 한혜지(수탁부) 주말에 독박육아 해 주는 남편! 박혜정(남대문지점) 성공한 사람의 열정 & 10년 전 비트코인... 양광열(성서3차단지지점) 김연경 선수 친필 사인 배구공 김하늘(소사지점) 카타르월드컵 티켓 & 손흥민 선수 사인 유니폼! 올해 월드컵 너무 가고 싶어요...! 강동휘(초읍동지점) 내 시간 팔고 싶은 것은... 최 씨 부자...? 조혜진(일산덕이지점) 장인한과 약케팅 매일 실패ㅠㅠ 정민희(기업디지털채널부) 새 아파트 박선미(언양지점)
1위 생활용품

일상에서 필요한 물품만 콸콸콸!

스쳐봐도 필요한 물건이 보일 테니~
아이들 용품부터 건강 용품까지 당신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물건이 여기 다
있다. 이 물건들로부터의 해방일지가 쓰고 싶은 것은 안 비밀!

텀블러 환경을 위해 텀블러는 중고로~김효정(전략기획부) 입맛 까다로우신 덕분에 남은 미개봉 고양이 사료 및  통조림 들..고양이 3마리입니다~또르르...정현정(외환사업부) 다시는 못 입을 옷이제는 놔주고 싶어요! 원지선(여신심사부) 흙표흙침대 2인용성미숙(부평기업스마트지점) 안마 의자 집에 자리만 차지하고 있으나 일단 보관 중입니다. 주하영(강남대로지점) 아동 전집 이경진(천안산단지점) 저주파 안마기기 김문석(IT정보부) 아이들 로봇장난감천칠복(안산외국인금융센터출장소) 타요 미끄럼틀진달래(남대문시장지점)
2위 취미&자기 개발

지독한 사랑을 했으니 이제는 놓아줄게!

한때 네가 없으면 안 될 것 같던 시절이 있었지.
그러나 널 향한 콩깍지가 벗겨진 뒤 정신을 차려 보니 내 곁엔 네가 너무
많아. 추억은 사랑을 닮아 자꾸 돌아볼지 모르지만 더 좋은 사람에게 가닿길...!

캠핑용품 사다 보니 너무 많이 사서 필요없...이민영(경영관리부) 화분 자꾸 제가 죽입니다... 김호인(기업지원부) 피아노 취미로 샀는데 이사 갈 때 처분이 어렵네요. 박규리(경인발급소) 화폐와 우표집 정리가 필요합니다.류창국(혁신금융부) 캠핑의자 잘못 구매했어요.이지선(프로세스혁신부) 직접 그린 스케치 그림김현주(인천청라지점) 오래된 골프채 김하영(범어동지점) DC 히어로즈 카드 현상엽(내부통제총괄부) 아령 운동...하려고 샀는데 짐덩이가 됐네요. 하슬빈(포항남지점)
3위 소원

플리마켓의 중심에서 소망을 외치다!

삶은 가까이에서 보면 비극이고 멀리서 보면 희극이랬던가?
우리의 일상에도 멀리 두어야 희극이 되는 것들이 있다면...!
바라고 바라다 보면 플리마켓에서 판매...가능할지도?

우리 집...^^박수정(문정법조타운) 주식 너무 떨어져서 못 팔아요 손현우(카드마케팅부) 귀차니즘 이민희(제주지점) 뱃살 반대로 근육은 사고 싶지만돈으로 못 사겠죠...김창선(제천지점) 가는 세월 임보람(IT기획부 IT시스템운영팀) 남편 운동기구최영현(창원WM센터) 개념이 부족한 사람을 위한 무개념 방지 패키지 신용주(IT내부통제팀) 부모님께 상처드렸던 기억들. 참고로 저희 부모님은 두 분 다 건강하십니다~ 김태준(빅데이터센터) 무료나눔 하고 싶은 남편? 이수연(한티역지점) (반품불가)
Copyright 2015. IBK(INDUSTRIAL BANK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