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with IBK
IBK창공

혁신기술로 내 삶을 혁신하라
IBK창공 기업

writing. 편집실

  • 아자스쿨㈜ 체험학습의 모든 것을 담다 아자스쿨㈜

    아자스쿨(주)에서는 대한민국 체험학습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어린 시절의 체험이 교육과정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교육관계자와 학부모 모두가 인지하고 있는 지금, 적절한 체험으로 아이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는 것이 필요하다. B2B와 B2C 모두를 포괄함으로써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까지 책임지고자 하는 아자스쿨을 방문해 보자.

    ajaschool.com
  • ㈜셀버스 내 손안에서 만나는 리얼 3D공간 ㈜셀버스

    ㈜셀버스는 모바일 공간 3D 모델링 기술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3차원 공간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회사다. 유저들이 실감형 메타버스 가상공간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방문 없이 앱으로 매장 서라운드 경험, 주문 및 결제는 물론 라이브 및 채팅 커뮤니케이션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이곳은 옴니채널 플랫폼의 최고봉을 꿈꾸고 있다.

    selvers.com
  • ㈜부에노컴퍼니 대한민국 모든 마트의 디지털화를 꿈꾼다 ㈜부에노컴퍼니

    ㈜부에노컴퍼니는 내 주변 동네마트의 할인 정보를 제공하는 ‘마트장보고’ 앱을 출시한 업체다. 동네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제품의 정보를 제공하는 마트장보고는 2만 7천 개 마트 정보는 물론, 마트별 전단지 가격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마트 사업 분야의 혁신과 지역상권의 부활을 주도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martjangbogo.com
  • ㈜만월회 커피숍의 모든 것을 만나다, 커피숍 통합플랫폼 ㈜만월회

    ㈜만월회는 카페 판매 음료를 원액 형태로 개발, 그 맛과 품질로 대한민국 카페 사장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업체다. 전국 1천여 개의 카페를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팬데믹 시대를 맞아 홈카페의 유행을 타고 일반소비자까지 매료시킨 ㈜만월회는 30만 개의 카페를 연결, 카페의 모든 것을 담은 커피숍 전용 플랫폼 비즈니스도 꿈꾸고 있다.

    manwol.com
아이와 함께하는 주말!검색, 추천, 체험보고서까지 맞춤형으로!
아자스쿨㈜

전국에서 시행 중인 체험학습의 숫자는 10만 개. 그러나 교육관계자나 학부모가 적당한 체험학습을 찾기란 쉽지 않다. 아자스쿨㈜는 수요자와 공급자는 넘치지만 매칭이 힘들다는 사실에서 착안하여 체험학습 플랫폼 ‘아자스쿨’을 만들었다. 아자스쿨㈜의 목표는 분명하다. 첫째 영세한 체험학습회사의 좋은 프로그램을 소싱해서 학부모나 교육관계자에게 제공하는 것, 둘째 체험학습을 주관하는 소상공인과 아자스쿨㈜의 성장, 셋째 체험학습을 통해 아이들을 성장시키고 스스로 성장하게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황선하 대표는 “현재도 한 달에 100개 이상의 신규 체험학습 입점 신청을 받는데 무엇보다 학습의 퀄리티를 올리고 유지하는 데 신경을 쓰고 있다.”며 내부평가툴, 친절 및 만족도 조사 등을 까다롭게 운영하고 있음을 밝혔다. 향후 공급자를 위해 사업자의 세무신고, 홍보·마케팅 지원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소비자를 위해서는 인공지능을 결합해 체험학습을 좀 더 고도화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는 아자스쿨㈜는 1차 동남아시아 시장을 목표로 한 글로벌 시장 진출도 차근차근 진행 중이다.

나만의 가상공간에서 현실 속 경험을 더 특별하게
㈜셀버스

㈜셀버스는 2016년 11월에 설립, 쉽고 빠르게 모바일 가상공간을 만들고 해당 가상공간을 공유하는 서비스와 연계된 옴니채널 플랫폼을 운용하는 회사이다. 김기동 대표는 코오롱FNC에서 플랫폼 기획과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통해 경험했던 옴니채널을 회전율이 빠른 음식 쪽에 반영하면서 이 사업을 시작했다. 사업 초기 스마트오더와 키오스크라는 생소한 방식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최저임금제와 코로나19를 지나면서 안정을 찾았고 여기에 가상공간에 대한 니즈를 발견해서 지금의 사업영역까지 확장했다. 기업 유저는 ㈜셀버스 서비스를 이용해 현실공간을 3차원으로 스캔하여 영상 및 제품, 공간 내 이동이 가능한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제작할 수 있고 일반 유저는 앱의 가상공간을 통해 매장 360도 서라운드 경험, 주문 및 결제, 라이브 및 채팅 커뮤니케이션 등 온라인 실감형 메타버스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작년 10억 매출, 올해 20억 매출을 바라보고 있는 ㈜셀버스는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에 발맞춰 가상공간 내 사용자의 인터랙티브 요소를 강화하고 기능을 고도화해 향후 해외진출까지 목표하고 있다.

우리동네 마트 갈 때? 나는 ‘마트장보고’ 먼저 찾아본다!
㈜부에노컴퍼니

㈜부에노컴퍼니는 생활 혁신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고 ‘마트장보고’ 앱을 통해 동네마트의 할인정보를 전달하는 기업이다. 동네마트들이 홍보 수단으로 여전히 고비용의 전단지를 이용하는 현실을 안타까워한 이선희 대표는 2021년, 어디서도 검색이 안 되는 동네마트의 할인정보를 샅샅이 담아내는 ‘마트장보고’ 앱을 론칭했다. 현재 마트장보고에 등록되어 있는 마트는 2만 7천여 개. 각 마트의 정보는 물론 발행하는 할인정보 전단지까지 실시간으로 앱에 반영하면서 론칭 6개월 만에 1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장바구니를 든 손님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제 고객들은 마트장보고 앱 하나로 어느 마트가 할인 중인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국내에는 10%에 해당하는 대형마트만이 앱을 통해 고객들에게 홍보하지만 나머지 90%인 대부분의 마트들은 온라인 채널을 전혀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마트장보고는 아날로그에 멈춰 있는 전국 모든 마트들을 디지털 전환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등 마트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세상의 모든 카페를 담다
㈜만월회

㈜만월회는 18세기 영국 각 분야 천재들의 사교모임 ‘루나소사이어티’에서 따온 이름이다. ㈜만월회 박제영 대표는 2020년, 대학로에서 카페를 경영하며 느꼈던 불편함을 직접 해소하고자 잘 녹지 않는 파우더형이 아닌, 원액베이스 12종 개발에 성공했다. 말차, 쑥, 그린티 초코, 콜드브루 원액 베이스는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비건 인구의 수요가 높고 원재료는 국산을 사용해 제품의 질을 높였다. 이 제품들은 전국 카페 사장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는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홈카페가 유행하면서 일반 소비자까지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다. 현재 전국 1천여 개의 카페와 납품계약을 완료했고 매월 계약 건수가 백여 개씩 늘어나고 있는 성취 속 ㈜만월회의 목표는 하나다. 전국의 카페사업자들을 모아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카페창업, 인테리어, 법률상담 등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매년 5배씩의 매출성장세를 기록하는 ㈜만월회. 박제영 대표의 카페 놀이터 플랫폼을 향한 꿈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Copyright 2015. IBK(INDUSTRIAL BANK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