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with IBK
IBK창공

첨단기술로 인류를
더 이롭게 하는
IBK창공 기업

writing. 편집실

  • 내 손 안의 자유, 마우스 스노울 콕스스페이스

    휴먼 인터페이스 전문기업 콕스스페이스는 반지 형태의 웨어러블 마우스 스노울을 개발, 선보인 기업이다. 일반 마우스 기능은 물론, 복잡한 3D 이미지나 가상현실 콘텐츠를 손가락 모션 트레킹을 통해 컨트롤할 수 있는 스노울은 국내뿐 아니라 유수의 국가들에서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희망을 보여 주고 있다.

    coxspace.com
  • 커스터마이즈 플랫폼으로 우리 아이를 더 스마트하게 ㈜로보트리

    ㈜로보트리는 웹상에서 클릭만으로 메타버스 맵이나 로봇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플랫폼 파로브를 운영하는 업체이다. 디지털트윈 기술로 로봇을 실물로 소유할 수있는 것은 물론 메타버스에도 업로드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로보트리는 가장 유망한 3D 커스텀 제작사로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robotry.co.kr
  • 호흡 건강, 첨단 디바이스와 플랫폼으로 지키다 ㈜휴원트

    ㈜휴원트의 이욱진 대표는 오랜 시간 동안 의료·헬스케어 분야에 종사한 베테랑이다. 고령화와 대기오염, 코로나19 같은 호흡기 질환이 늘어나면서 호흡 건강에 관한 관심 또한 점점 높아지는 지금, ㈜휴원트는 호흡 관련 디바이스와 호흡 건강 관리 통합플랫폼을 통해 더 건강하고 편안한 세상을 소비자들에게 선물하고 있다.

    huwant.co.kr
  • 사운드테라피로 마음을 채우다 ㈜사운드플랫폼

    속도와 긴장에 치이면서 사는 현대인들에게 테라피는 이제 꼭 필요한 삶의 한 요소가 되었다. ㈜사운드플랫폼은 음악, 그 이상의 가치 실현이라는 미션을 바탕에 둔 IT 회사이다. 테라피 음원에 자사의 뇌파 유도 주파수(F.O.R Beats)를 접목해 최적의 심신 안정 상태를 제공하는 뮤직 테라피 서비스를 론칭 준비 중인 ㈜사운드플랫폼을 만나 보자.

    soundplatform.io
콕스스페이스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반도체를 전공하고 미디어텍에서 스노울(Snowl)의 핵심 기술인 9DoF에 대한 기술개발을 총괄한 김호연 대표는 2018년 콕스스페이스를 창업했다. 콕스스페이스에서 개발한 스노울은 반지 형태의 웨어러블 마우스로서 일반 마우스 기능은 물론 복잡한 3D 이미지나 가상현실 콘텐츠를 손가락 모션트레킹을 통해 쉽고 정밀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직관적인 휴먼 인터페이스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손동작을 기억하고 적용하는 제스처 머신러닝 레코더 기능, 공간에서의 각도를 정밀하게 나타내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핵심 기술 9DoF, 공간에서 거리를 추적하는 3D 포지션 기술 등 이 바로 스노울의 핵심 기술이다. 세계 최대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역대 상위 1%의 펀딩 성공률을 기록한 콕스스페이스는 유럽, 미국, 중국 시장에 순차적으로 진입,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로보트리

㈜로보트리는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스마트 토이 시장에서 사용자가 직접 로봇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기술을 들고 나와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업체이다. 교육과 중공업 분야에서 일을 하다가 로봇, 아이언맨 등으로 그 관심 영역을 확장해 창업한 안상욱 대표. “3D 커스텀을 하는 플랫폼은 많지만 대개 맵이나 아바타를 만드는 플랫폼이고 구동이 불가능합니다. 저희 제품은 구동이 가능하고 시뮬레이션을 돌려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로보트리의 로봇 커스터마이즈 플랫폼 '파로브(Parob)'는 초등학생들이 10회 미만의 클릭만으로 로봇, 드론, RC카를 만들 수 있는 웹 서비스를 시행하며 향후 직접 만든 로봇이나 자동차들을 메타버스에 'Import' 하거나 'Export'해 커스텀하고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휴원트

㈜휴원트는 지난 2019년 디지털 의료·헬스케어 분야의 사업을 시작하면서 대기오염, 고령화, 1인 가구,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키워드에 관심을 가지면서 새로운 틈새시장과 제품을 고민했다. 이욱진 대표는 건강을 위한 운동 제품과 서비스는 다양하고 많으나, 가장 중요하고 기본인 호흡 건강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 등은 많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현재 ㈜휴원트의 제품은 총 3가지이며, 전부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사용한다. 호흡훈련(운동)을 할 수 있는 ‘브리드-온’, 폐 기능 검사가 가능한 ‘브리드-체커’, 호흡형(휴대용) 체지방 관리제품 ‘케톤-체커’, 그리고 이 제품들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저장·분석·관리·활용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의료·헬스케어 플랫폼은 ㈜휴원트의 특장점이다. 향후 ‘호흡 건강’, ‘체지방 관리’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의 지속적 발전과 확대로 글로벌 진출까지 도모하고 있는 ㈜휴원트의 행보를 주목해 보자.

㈜사운드플랫폼

㈜사운드플랫폼은 음악, 그 이상의 가치 실현이라는 미션을 기치로, 2019년 3월 설립한 IT스타트업 회사이다. 서정훈 대표가 번아웃을 겪었던 시절, 심리 안정에 도움되는 앱을 찾다가 실효성이 있는 앱을 직접 만들어 보자는 마음에서 출발했다. ㈜사운드플랫폼은 올해 사운드테라피 어플리케이션 ‘뮤리프’의 성공적인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뮤리프는 테라피 음원에 자사의 뇌파 유도 주파수(F.O.R Beats)를 접목하여 최적의 심신 안정 상태를 제공하는 뮤직 테라피 서비스이다. 뇌파 유도 주파수-포비트는 ㈜사운드플랫폼이 자체개발한 뇌파 유도 주파수로, 베타파(β), 알파파(α), 세타파(θ), 델타파(δ)의 뇌파를 만들어 내 심신안정, 집중력 증강, 수면유도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작곡, 녹음, 믹싱, 마스터링 등의 공정을 모두 내재화하여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운드플랫폼은 B2C 프로젝트인 ‘뮤리프’의 성공적인 론칭과 B2B프로젝트들의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한창 달리고 있는 중이다.

Copyright 2015. IBK(INDUSTRIAL BANK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