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with IBK
IBK뉴스
  • ‘봄에는 IBK로 결제 해봄’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이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기업은행 계좌 신규이용 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봄에는 IBK로 결제해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간편결제 앱(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쿠페이, 페이코, SSG페이) 이용 시 기업은행 계좌를 최초 등록하고 1건 이상 결제한 고객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매주 선착순 600명, 총 4,800명에게 ‘쿠팡이츠 기프티콘 5천원권’을 제공한다.
  • 윤종원 은행장, 실리콘밸리에서 스타트업 지원 방안 모색
    윤종원 은행장이 실리콘밸리에서 미국 혁신창업 생태계를 확인하고 국내 모험자본 시장 정책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500스타트업스와는 MOU를 체결해 스타트업에 투자·액셀러레이팅 제공 등의 협력을 약속했다. 아울러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코트라 등과의 간담회에서 해외진출 관련 애로사항 청취 및 스타트업 협력 지원을 논의했다.
  • 최고 연 5% 금리 ‘IBK 도토리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이 싸이월드 제휴 상품인 ‘IBK도토리통장’을 출시했다. 잔액 20만 원 이하 구간에 최고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식통장으로 가입자 전원에게 싸이월드 미니룸 아이템을, 추첨을 통해 총 3,02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IBK도토리은행’을 개설해 기업은행만의 개인금융서비스를 안내하고, ‘일촌평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 퇴근길 뮤직 라이브 개최
    IBK기업은행이 ‘IBK퇴근길 뮤직 라이브’를 열었다. 청년 음악가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임직원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격주로 총 10회 진행한다. 공연은 다양한 장르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레퍼토리를 통해 모두가 즐길 수 있다. 시민들을 위한 외부 공연도 예정되어 있으며, IBK사거리 선큰 가든에서 5·6월 중 2회에 걸쳐 진행된다.
  • ‘마이데이터 기반 모바일 쿠폰 마켓’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이 고객맞춤형 ‘모바일 쿠폰 마켓’ 서비스를 선보인다. 마이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소비성향을 분석해 최대 57%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모바일쿠폰(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모바일 쿠폰 마켓’은 ‘기프티스타’와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모바일을 통한 ‘I-ONE뱅크(개인)’ 內 ‘i-ONE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 고객이라면 기프티콘을 구입할 수 있으며 마이데이터를 통해 쿠폰도 추천받을 수 있다.
  • 2022년 1분기 경영실적 발표
    IBK기업은행이 2022년 1분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1.4% 증가한 6,597억 원을, 은행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5,882억 원을 기록했다. 중기대출 잔액은 전년 말 대비 5.4조 원(2.6%) 증가한 209.3조 원, 중소기업금융 시장점유율은 22.9%를 기록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노력이 성장의 선순환으로 이어졌다. 올해도 창업기업 육성과 모험자본 공급을 통한 혁신금융을 선도할 계획이다.
Copyright 2015. IBK(INDUSTRIAL BANK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