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with IBK
IBK랭킹뉴스

IBK人들의 현재진행형
재테크는?

다양한 재테크 속
너와 나의 연결고리~
세상은 넓고 재테크는 많다. 때로는 재테크의 세계 속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하는데, 무엇보다 나에게 꼭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내 귀의 허들을 너무 낮출 필요는 없는 법! 그렇다면 IBK人들의 현재 진행 중인 재테크에는 무엇이 있을까. 서로 공유하는 이야기를 통해 나의 재테크에 대해서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한마음 한뜻

열정으로 가득한 IBK人들의 재테크

IBK人들이 가장 많이 참여하고 있는 현재진행형 재테크는 주식으로 꼽혔다. 재테크 하면 역시 주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 그래서 많은 이들의 눈물콧물로 얼룩진 장이기도 하다. 하지만! 기쁨의 눈물도 있다는 걸 잊어서는 안 된다. 1위 주식에 이어 2위는 펀드, 3위는 부동산, 4위는 예·적금으로 나타났다. 순위권 외에도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가득했다. 이곳에서 IBK人들의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를 들어본다.

  • 주식35%
    붉은색, 푸른색~ 그 사이...에 있는 우리들. 언젠가 흘리게 될 기쁨의 눈물을 위해, 오늘도 마부작침하자.
  • 펀드25%
    정해진 성공법은 결코 없다. 그저 아는 만큼 보이는 법. 나의 피땀 없이는 결코 순순히 기회가 찾아오지 않는다.
  • 부동산16%
    이제는 모두의 꿈이 된 부동산. 부동산처럼 흔들리지 않는 자세로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꿈★은 이루어진다!
  • 예·적금14%
    단연 기본 중의 기본. 이에 반기를 들 자는 그 누구도 없을 터! 차근차근 모으다 보면 어느새 목돈이 내 손에!
  • 기타10%
    나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았다면 이를 끝까지 밀고 가자. 어떤 것이든 꾸준한 자세라면 무조건 성공!
RANKING NEWS 1 주식 당신의 뜨거운 열정처럼
빨갛게 오를 거예요!
장이 열리네요~ 주가가 올라가죠~ 첫눈에 난 내 주식인 걸 알았죠♬ 언제나희비가 엇갈리는 이 순간. 나의 기쁨에 심취하기보다는 단단하게 내일을 준비하고, 나의 슬픔에 가라앉기보다는 다시금 일어설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하다. 죽기 살기! 죽어도 기업은행, 살아도 기업은행. 기업은행 주식 투자 중입니다. 물아일체. 기업은행을 향한 죽기 살기의 마음으로 근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권오훈(포항지점) 참 내 맘대로 안 되는 것이 인생과 닮은 듯...그래도 도전은 계속 진행 중입니다. 유미경(교대역지점) 미국 및 한국 주식 못 참는 자는 잃고 참는 자는 얻을 것이니~ 박찬승(혁신금융부) 용평리조트 주식 덕분에 수년째 인내의 참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윤용만(직원행복부) 엔솔 공모주 첫날 못 팔고 기다리는 중미래가치 보고 갑니다ㅋㅋ 박수정(문정법조타운지점) 82F 믿었던 삼성전자~ 82층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박태훈(강남대로중앙지점) 십만전자... 가자... 이하늘(디지털혁신본부) 주식 수년째 버티다 탈출한 행복했던2021년도 잠시, 바로 물렸던 돈 그대로 다시 버티게 됨...리셋하고 싶어요 급락주콜렉터 이화경(반월대로지점) 금융 주식 묻어 두기 이혜경(카드마케팅부) 이유경(진천지점) 주식 앱 삭제하기 주식계좌 지우기가 최고의 재테크네요.. 까먹지만 않아도.. 허소영(IT금융개발부) 나의 재테크 1번은 공모주 요즘 공모주가 소액으로도 가능해서 티끌 모아 태산 만들기 노력 중 오늘부터 하려고요^^ 김이슬(명학지점) 삼성전자 주식 세계 최고의 반도체 기술력을 믿고 기다립니다. 이승환(IT기획부) RANKING NEWS 2 펀드 뻔뻔하게 기다리면
웃음 짓게 될 거예요~
투자의 신은 결코 없다! 운이 따랐다는 것은 그만큼 노력했다는 것. 오르막과 내리막을 쉼 없이 경험했다 하더라도, 일희일비하지 않는자세가 중요하다. 펀드는 fun하게 ~대기만성형으로 다가 갑시다 재테크는 조급함은 버리고 쭈욱~ 아주 중요합니다 이정희(고객센터) 코스피 급락으로 펀드 수익률이 좋지 않지만 하반기로 갈수록 코스피 회복 기대해 봅니다. 장윤희(대구중앙지점) 작년 나를 먹여 살린 전기차! 와.. 너무 많이 빠져 버린 눈물의코스피인덱스..ㅎㅎ 윤지혜(덕천동지점) 주식 조금 펀드에 거의 올인! 투자는 시간과의 싸움인 거 같아 기다림의 미학을 실천! 박수미(목동WM센터) 명품 대신 명품ETF 럭셔리펀드~! 한때는 15%까지 갔지만마이너스가 된 나의 펀드(주륵) 강현정(천안쌍용지점) 적립식 펀드 현재 수익률은 마이너스이나, 지속적으로 납입 중입니다. 3,000p 찍는 그날까지~^^ 한완수(청담동지점) RANKING NEWS 3 부동산 확고부동의
자세로 쟁취하자!
모두가 부동산에 집중하고 있는 지금. 수많은 이들에게 둘러싸인 부동산을 쟁취하는 것은 모두의 꿈일 터! 열심히 모으고 모아서 나의 자산을 부동하게 만들어 보자. 강남불패 주하영(강남대로지점) 부동산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올라 가즈아아윤성환(양산덕계지점) 노후건물 매입해 증축해서 건물가치 올리고 매매하는 게 좋아요!! 최주영(고객센터) 아파트형 오피스텔 좋습니다 최세훤(서시화지점) 목돈 모아서 부동산 구입하기 오석빈(파주운정지점) 부동산 경매~ 좋은 물건 싸게 사면 제일 좋지요. 이상계(광산지점) RANKING NEWS 4 예·적금 태산은 티끌에서
시작한다!
다양한 재테크의 세계 속에서도 거뜬히 제자리를 지키는 것은 단연 예·적금이다.
기본에 충실한 바탕을 다져 놓아야 다음 걸음을 내디딜 수 있다.
별다른 혜택이 없다고? 티끌은 결국 태산이 된다!
기업은행 예금 예금이율이 까먹는주식보다 낫다 안전추구형 투자성향이라 오로지 꾸준하게 장기 비과세예금에만 올인하고 있어서 투자수익률이 낮습니다;;; 노지현(포항지점) 꾸준히~ 중도해지 노노~ 김주희(하남공단지점) 뭐니뭐니 해도 예적금! 그래도 안정적이고 꾸준한 예·적금이 최고입니다! 이재영(경남지역본부) 세상은 넓고 재테크 방법은 다양하다지만 전통방식 예금은 기본이죠~ 권정자(영천지점) 적금으로 목돈 마련카드 소비 적게 손귀숙(경수지역본부) RANKING NEWS 5 기타 나에게
맞춤형 재테크!
재테크에 정답은 없다. 나에게 맞는 특별한 방법만 있다면, 마음의 부자를 넘어 ‘찐부자’가 되는 것은 식은 죽 먹기! 지금 당신도 나만의 재테크 길을 개척하고 있는가. 골몰하는 당신에게 밝은 길이 나타나길 바란다. 당근마켓 중고거래로용돈 모으기!! 김설화(음성지점) 무명작가의 미술품을 2점 보유 중입니다. 유명해지길 기다리며... 고힘찬(청주산남지점) 구내식당 이용하기!최고의 가성비! 임범모(IT디지털개발부) 아들 잘 키우기 잘 커서 효도하거라!이선영(포항지점) 회사에 열심히다니는 것. 양광열(성서3차단지지점) 부모님께 맡기기 한재령(대학로지점)
Copyright 2015. IBK(INDUSTRIAL BANK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