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with IBK
IBK창공

지속가능한 성장을 꿈꾸는
IBK창공 기업

writing. 편집실

  • 세계 최초 전자기파 오랄케어 솔루션 ㈜프록시헬스케어

    ㈜프록시헬스케어는 세계 최초로 바이오필름(미생물막) 제거에 최적화된 구강 제품을 개발했다. 생체 전자기파 트로마츠 기술이 적용된 이 특수 칫솔은 입안에서 칫솔모가 닿는 부분은 물론 직접 닿지 않는 부분까지 치태·치석을 제거하고 만성 치주염과 설 염증 등을 완화시켜 준다. 생체 전자기파 칫솔로 100세 치아 건강을 지켜 보자.

    proxihealthcare.com
  • 3D 디자인 데이터 플랫폼 ㈜인테리어티쳐

    ㈜인테리어티쳐는 빠르고 효율적인 설문으로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링을 파악하고 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게 한 뒤 전문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큰 비용이 드는 시공 부담 없이 실사 수준의 3D 디자인과 가구 구매까지 연계된 편의성과 효율성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공간을 제시하는 이곳을 만나 보자.

    interiorteacher.com
  • 친환경 곡물식기로 자연과 인간을 보호하다 ㈜자연동화

    ㈜자연동화는 수백 년이 지나도 썩지 않는 플라스틱 대신 곡물·전분, 단백질, 셀룰로오스 등 천연재료로 식품 용기를 제작하는 회사다. 견고하고 단단해 전자렌지 사용은 물론, 뜨거운 온도도 거뜬한 ㈜자연동화의 제품은 기존의 친환경 제품과는 달리 100% 천연재료로 생산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고, 지구 환경과 인간에게 기여하고 있다.

    곡물도자기.com
  • 생활체육 시설물 예약·관리 플랫폼 딱플㈜

    배드민턴은 생활체육으로 사랑받고 있는 스포츠이지만 반드시 시설이 있어야 즐길 수 있는 종목이다. 딱플㈜는 생활체육 예약관리플랫폼으로 누구나 앱을 이용해 체육시설을 예약하고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 동시에 온라인결제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한다. 스마트폰 하나로 나의 취미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딱플을 클릭해 보자.

    ddakple.com
붓고, 아프고, 시린 잇몸도 이제 양치질로
치아 건강을 지키다

㈜프록시헬스케어는 치아 표면의 바이오필름을 제거하는 신개념 칫솔을 개발한 회사다. 바이오필름이란 ‘미생물막’을 일컫는 것으로 이를 방치할 경우 치아우식증, 잇몸염증 등 다양한 질환을 초래해 장기적으로는 치매와 뇌 건강에까지 영향을 미친다. 의대 출신 공학박사인 김영욱 대표는 바이오필름의 위험성과 문제를 인식, 2019년 2월에 회사를 설립하고 그간 쌓아 온 경험과 연구 이력을 바탕으로 바이오필름 제거를 위한 최적화 생체 전자기파 기술 ‘트로마츠’을 개발해 칫솔에 적용했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치아의 바이오필름을 제거하는 트로마츠 칫솔은 25.5%의 플라그 개선, 53.6%의 잇몸 염증 개선이라는 탁월한 임상효과를 보였으며 출시 10개월 만에 매출 13억 원을 달성하는 기염을 통했다. 현재 ㈜프록시헬스케어는 미국, 유럽수출을 준비 중이며 총 240억 매출을 목표로 사회 환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누구나 공간의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나만의 공간을 전문가의 솜씨로 꾸밀 수 있을까?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지금 ㈜인테리어티쳐는 이에 대해 “YES”라고 말하는 기업이다. 기존 인테리어 업체들이 큰 예산과 시공 계약 없이는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반면 이곳에서는 시공과 상관없이 전문 디자인 및 가구 구매 연계 서비스를 받는 게 가능하다. 이는 각종 인테리어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인테리어 문의 글이 연 18만 건에 달하지만 적절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는 소비자들 니즈를 확실하게 충족시키는 것으로 론칭 10개월 만에 달성한 202건의 상담 완료 고객 숫자와 월 40건의 거래 건수는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짐작게 한다.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링을 정확하게 3D 기술로 구현하고 꾸준한 디자이너 교육으로 트렌드와 고객요구사항을 한발 앞서 반영하고 있는 ㈜인테리어티쳐는 비대면 3D 디자인 제공으로 향후 해외에 디자인 수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곡물도자기로 세상을
더 안전하게, 완전하게

지구 온난화로 숱한 환경문제가 발생하면서 친환경 제품의 사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자연동화는 환경호르몬 및 오염물질을 발생시키고 폐기 시에는 미세플라스틱, 다이옥신 등을 남기는 플라스틱 식기들을 100% 친환경 제품 ‘곡물도자기’ 형태로 생산하는 업체이다. ㈜자연동화의 제품들은 100% 곡물·전분, 단백질, 셀룰로오스 등을 원료로 하고 있으며 기존 분해성플라스틱 합성 기술과는 완전히 차별화한 신소재를 차용한 것들이다. 배병옥 대표는 “자사의 곡물도자기는 친환경 플라스틱으로 불리는 모든 분해성· 붕괴성 플라스틱류보다 경도, 내마모성, 내열성 등 기계적 물성이 매우 뛰어난 소재”라며 다수의 특허와 식품용기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녹색기술 인증서를 획득했음을 밝혔다. 산제품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유아 식판으로, 이는 다이어트 식판으로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며 컵과 찬합 등도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내 손안의 체육관!
더 편리하게 즐긴다

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생활체육을 즐기는 사람들은 시설물 예약이 얼마나 번거로운지 안다. 딱플㈜는 이런 불편함에 착안, 누구나 쉽게 인근의 체육시설을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한 생활체육 시설물 예약·관리 플랫폼이다. 딱플 앱의 이용은 더없이 간편하다. 나에게 맞는 체육관을 검색하고 전화 통화 없이 바로 앱에서 예약해 온라인 결제까지 한 코스에 끝낼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4월에 앱을 론칭해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 지 이제 7개월. 전국 31개 체육시설과 제휴를 맺고 회원 수는 1,500명, 월 이용자는 4천 명에 달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딱플㈜는 2026년 2,500억 매출과 8~10만 명 회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설 체육시설과의 제휴는 물론 공공시설물까지 회원사로 포함시키고, 향후 더 많은 종목으로 생활체육을 시민들의 삶 속에서 편리하게 안착시키고자 하는 이곳. 이용자는 물론 관리자의 편의성까지 생각하는 딱플로 우리 모두 딱! 맞게 플레이 해 보자.

Copyright 2015. IBK(INDUSTRIAL BANK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