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with IBK
뉴스
  • IBK기업은행–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와 ‘협력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은행은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금리를 3년간 최대 1.0%p 감면하고 ESG 역량 강화를 위한 비금융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 2022년 상반기 정기인사 실시
    IBK기업은행은 신임 부행장 3명을 포함, 총 2,256명이 승진·이동한 2022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실시했다. 신임 부행장에는 임문택 본부장을 기업고객그룹장, 최광진 본부장을 CIB그룹장, 권용대 본부장을 혁신금융그룹장으로 선임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인사스코어링, AI 인사이동 등 디지털 인사체계를 구축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시스템을 통해 인사혁신을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혁신 창업기업 육성 ‘IBK창공 대전’ 개소
    IBK기업은행이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타워에 다섯 번째 창업육성플랫폼인 ‘IBK창공 대전’을 개소했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금융·비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기업은행은 개소식에 앞서 IBK창공 대전 혁신 창업기업 25개社를 최종 선발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금년까지 모험자본 1.5조원을 공급하고 500개의 창공기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 “자영업자 체인지업” 비대면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자영업자 체인지업’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영업자 체인지업’은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정상화 가능성을 검토해 대출 만기연장, 금리 인하 등을 통해 상환 부담을 완화해 주는 제도이다.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신청부터 약정까지 모든 절차가 i-ONE 소상공인 앱을 통해 가능하다.
  • IBK광고 ‘세상을 바꾸는 가게들’편 방영
    IBK기업은행은 2월부터 신규 TV광고 ‘세상을 바꾸는 가게들’편을 TV와 SNS 등에 선보인다. 해당 광고는 ‘자신만의 철학으로 주목받는 가게들’을 조명하였다. 가게를 운영하는 실제 소상공인들을 주인공으로 선정함으로써 IBK기업은행이 소상공인과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영상은 30초 1편과 15초 3편으로 구성되었으며, 메이킹 영상 및 광고에 출연한 가게 사장님들의 인터뷰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설 명절 맞이해 쪽방촌에 식료품 전달
    IBK기업은행이 설 명절을 맞이해 따뜻한 겨울나기의 일환으로 서울역 쪽방촌 거주민 800여 명에게 ‘김치세트’를 전달했다. 지난해에도 설 명절을 맞이해 돈의동 쪽방촌 주민에게 위생용품 등을 전달한 바 있으며, 이밖에도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한 냉장고 후원, 영세 소상공인 간판 교체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Copyright 2015. IBK(INDUSTRIAL BANK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