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기사제목

  • IBK기업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글로벌 학술 컨퍼런스 개최
    IBK기업은행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한국경제학회와 함께 글로벌 중소기업금융 학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개최됐다.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해 디지털 시대를 직면한 중소기업금융의 미래를 논의한 컨퍼런스에서 윤종원 은행장은 “연구지원 사업의 결과물과 전문가들의 고견을 토대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IBK기업은행, i-ONE뱅크 ‘IBK제휴몰’ 오픈기념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이 ‘i-ONE Bank(개인)’ 內 ‘IBK제휴몰’ 오픈을 기념해 대고객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IBK제휴몰’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해 판촉을 지원하고 ‘i-ONE Bank(개인)’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벤트를 통해 다수의 경품 및 상품 교환권을 지급한다.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거래업체와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알토스배구단 창단 10주년 기념 ‘알토스 패키지상품’ 출시
    IBK기업은행은 지난 10월 15일 알토스배구단 창단 10주년을 기념하고 ‘도드람 2021~2022 V-리그’ 우승을 기원하는 패키지상품으로 ‘IBK 알토스적금’, ‘IBK 알토스카드’를 출시했다. ‘IBK 알토스적금’은 알토스배구단의 ‘도드람 2021~2022 V-리그’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우승 시 최고 연 3.0% 금리를 제공한다. ‘IBK 알토스카드’는 MZ세대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시적으로 김희진, 김수지 등 주전선수 7인의 친필사인으로 디자인한 한정판 카드도 판매한다.
  • IBK창공 2022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을 시작했다. 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2차 평가를 통해 총 55여 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기한은 11월 16일(14시)까지며 선발된 기업에게는 내년 1월부터 5개월간 사무 공간, 1대1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 데모데이 등을 지원한다. 우수기업에게는 직접투자나 간접투자 방식의 금융지원도 제공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올해 12월 IBK창공 대전을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 중소기업 장애인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중소기업의 장애인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 채용 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종원 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의 장애인 채용을 확대하고, 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ibkonejob.co.kr) 운영 등 다양한 중소기업 일자리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IBK기업은행, 2021년 3분기 경영실적 발표
    IBK기업은행의 3분기 누적 연결 당기순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53.8% 증가한 1조 8264억 원, 은행별도 당기순이익 1조 5237억 원을 기록했다. 중기대출 잔액은 전년 말 대비 14.6조 원(7.8%) 증가한 201.4조 원을 기록하며 금융권 최초로 200조 원을 돌파했다. 은행 측은 “위기 때마다 중소기업의 우산이 되어 주는 등 국책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한 것이 실적에도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 지원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고객기반 확대를 통한 수익기회 창출의 선순환 구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