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기사제목

  • 윤종원 은행장, 신입행원과 언택트 소통
    IBK기업은행 윤종원 은행장이 지난 3월 24일 ‘언택트(Untact)’ 연수 중인 신입행원들과 실시간 온라인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IBK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디지털, 글로벌, 고졸 인재 등 분야별로 170여 명의 신입행원을 채용하고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 윤 행장은 신입행원들에게 “위기 때마다 중소기업을 돕는 국책은행직원으로서 가져야 할 역량을 키울 것”을 당부했다. 한편, 윤 행장은 취임 후 전국 86개 영업점을 방문해 1,900여 명의 직원들을 만났으며 지난해 9월과 12월에는 신입행원, 예비 지점장들과도 온라인 소통 시간을 갖는 등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 IBK기업은행, 스포티비와 업무제휴 ‘SPOTV NOW 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스포츠 콘텐츠 플랫폼 스포티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최고 5%의 금리를 제공하는 ‘IBK SPOTV NOW 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본금리는 연 0.5%이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SPOTV NOW’ 이용권을 기업은행 BC카드로 3회 이상 결제하면 연 2.5%p ▲IBK 입출식 계좌에서 이 상품으로 3회 이상 자동이체하면 연 1.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 올해까지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이벤트 금리 연 1.0p를 추가로 제공한다. 대상은 개인고객이며, 가입기간은 최대 6개월이다. 월 납입액은 최대 20만 원으로 선착순 1만 명에게 한정 판매된다.
  • IBK기업은행-16개 벤처캐피탈社,
    혁신창업기업 복합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IBK창공 구로센터에서 16개 벤처캐피탈社와 ‘혁신창업기업에 대한 투·융자 복합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IBK는 벤처캐피탈에서 추천한 기업에게 미국 실리콘밸리은행식 벤처대출(venture debt)을 지원 할 계획이다. 또 벤처캐피탈社와 공동으로 혁신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투자·비금융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리콘밸리은행식 벤처대출은 벤처캐피탈 등 기관투자자로부터 투자받은 스타트업에게 대출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 IBK기업은행, 원화 ESG 신종자본증권 5천억 원 발행
    IBK기업은행은 5천억 원 규모의 조건부 원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신종자본증권을 사회적 채권형태로 발행했다. 이번에 발행한 신종자본증권은 IBK 역대 최대 발행규모로 5년 내 조기상환 권리가 있는(콜옵션) 영구채 2,000억 원과 10년 내 조기상환 권리가 있는 영구채 3,000억 원이다. 금리는 5년 콜옵션 조건이 2.65%(국고 5년물+105bp), 10년 콜옵션 조건이 3.11%(국고 10년물+108bp)다. 국내시장에서 발행된 신종자본증권 중 가장 낮은 가산금리가 적용됐다. 채권 발행으로 조달된 자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지원을 위해 활용된다.
  • 기업은행, ‘IBK 무민(MOOMIN) 신용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이 ‘무민 체크카드’ 흥행 성공에 힘입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혜택과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무민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무민(MOOMIN)’은 순수·존중·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글로벌 캐릭터다. IBK는 지난해 10월 무민 체크카드를 출시해 최단기간 가입 1만 좌 돌파를 기록하기도 했다. ‘무민 신용카드’는 비대면 시대에 고객 선호가 높은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20% 할인과 ▲커피전문점 20% 할인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만원 할인 ▲편의점 및 올리브영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 IBK나라사랑카드, 파고다(PAGODA)와 제휴 할인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올해 말까지 어학서비스기업 파고다교육그룹과 제휴해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IBK나라사랑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쿠폰 발급은 전월 실적 및 횟수에 관계없이 파고다어학원, 파고다스타, 파고다토쿨, 파고다원 등 각각의 웹사이트에서 IBK나라사랑카드를 촬영한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첫 인증 이후 1년 동안은 추가 인증 없이 쿠폰 발급이 가능하며, IBK나라사랑카드로 결제 시에만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IBK나라사랑카드는 2007년 이후 병무청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은 고객은 누구나 발급 가능하다.